[채용공고] 뉴미디어 취재 기자와 PD를 찾습니다

뉴미디어팀 취재 기자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PD, 신입·경력 무관 각 ○명… 1월24일 마감

2018-01-10 09:00       미디어오늘 media@mediatoday.co.kr

미디어오늘이 새해 첫 공개 채용을 실시합니다.

첫째,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의 취재를 전담하면서 방송통신 정책과 미디어 산업의 좀 더 구조적인 문제와 해법을 고민할 뉴미디어팀 취재 기자를 찾습니다. 뉴미디어팀은 미디어오늘에만 있는 특화된 취재 영역입니다. 주류 언론의 변화와 도전 못지 않게 포털과 미디어 스타트업,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추적하고 지속가능한 저널리즘 생태계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둘째, 미디어오늘의 콘텐츠 실험을 주도할 멀티미디어 콘텐츠 PD를 찾습니다. 팟캐스트와 동영상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은 물론이고 이머시브 스토리텔링과 인터랙티브 뉴스 콘텐츠 등 레거시 미디어의 장벽을 뛰어넘고 저널리즘의 영역을 확장하는 도전에 함께 할 콘텐츠 전문가를 찾습니다. 아직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이지만 함께 공부하면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도전을 주저하지 않을 새로운 유형의 저널리스트가 필요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용 안내 사이트로 옮겨갑니다.


뉴미디어팀 취재 기자와 멀티 미디어 콘텐츠 PD, 두 부문 신입·경력 관계 없이 ○명을 채용합니다. 서류 전형은 자기 소개서와 취재 계획서만으로 진행합니다. 경력 지원의 경우 기자 부문은 과거 작성 기사를, PD 부문은 포트폴리오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오늘은 지난해부터 직원 채용 과정에서 지원 서류에 주민등록 번호를 받지 않고 사진도 부착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가족 관계도 묻지 않습니다. 출신 학교도 밝히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로서도 모험이지만 이렇게 가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성별 차별도 없고 학력 제한도 없습니다. 철저하게 실력만 보고 채용하겠습니다.

서류 전형은 다른 스펙 없이 자기 소개서와 취재 계획서만으로 진행합니다. 출신 학교와 전공을 비롯해 기타 이력은 최종 면접 전형에서 받겠습니다.

서류 마감은 1월24일 오후 5시까지입니다. 1차 합격자 발표는 1월30일에 이메일로 개별 통보하겠습니다.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신입 취재 기자 부문은 필기 전형, 콘텐츠 PD 부문은 신입·경력 모두 실기 전형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지원하기. https://goo.gl/forms/OK2unm8myIKRo3r02

미디어오늘 채용 안내 바로 가기. http://special.mediatoday.co.kr/recruit/